default_setNet1_2

EVR스튜디오, 리얼타임 인터랙션 디지털 휴먼 공개

기사승인 2021.01.13  11:56:21

공유
default_news_ad1

- 리얼타임 인터랙션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 공개

   
 

EVR스튜디오가 극사실적 디지털 표현을 기반으로 리얼타임 인터랙션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가상인간)을 12일 공개했다. 

EVR스튜디오는 2016년에 설립된 국내 디지털 콘텐츠 기업으로,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그 기술들과 노하우를 활용해 웹툰 ‘무당’ 기반의 차세대 콘솔 게임인 ‘프로젝트 TH(가제)’을 개발 중이다. 

EVR스튜디오의 디지털 휴먼은 실존하는 인물과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극사실적인 가상의 캐릭터라는 점이 특징이다. EVR스튜디오는 “설립 초기부터 할리우드 시각효과 전문가들을 영입해서 디지털 콘텐츠를 만드는데 도전해왔다”며 “축적된 캐릭터 제작 노하우를 활용하여 엔터테이먼트, VR, AI, 영화, 광고 등의 다양한 산업에 디지털 휴먼의 활용도를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휴먼은 게임 캐릭터, 광고 모델, 아나운서, 가수, 유튜브 인플루언서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대표적으로는 미국의 릴 미켈라가 있다. 미국 스타트업 브러드 사의 릴 미켈라는 지금까지 Diesel, Moncler, Prada, 캘빈 클라인, 버버리, 등의 패션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활동중인 디지털 인플루언서의 대표적인 가상 인물이다.

약 21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휴먼 슈퍼 모델 ‘Shudu’는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대표격으로 2017년 등장 당시 진짜 사람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을 정도로 놀라운 사실적 비쥬얼에 크게 각광 받은 바 있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