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파이널판타지14’,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

기사승인 2021.01.13  10:15:24

공유
default_news_ad1

- 신규 시나리오, 인스턴스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 대거 추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를 지난 1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국내 론칭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V5.0 ‘칠흑의 반역자’의 마지막 시나리오 ‘크리스탈의 잔광’을 공개하고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신규 인스턴스 던전 ‘노르브란트’와 신규 토벌전 ‘환 시바 토벌전’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인기 게임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은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록’의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해 신규 연합 레이드 ‘인형들의 군사기지’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의 신규 시나리오도 함께 추가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 ‘신생 에오르제아’까지 제공한 무료 체험을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플레이 할 수 있도록 60레벨까지 확장했다. 뿐만 아니라, ‘신생 에오르제아‘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동선 개편 및 비행 시스템을 도입 등 ‘신생’ 지역을 개선하고, 신규 야만족 드워프족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V5.3 ‘크리스탈의 잔광’ 업데이트와 함께, 지난 2002년 국내 유명 가수 이수영이 부른 ‘파이널판타지10’의 OST ‘얼마나 좋을까’ 이후 19년만에 ‘파이널판타지14’ 국내 번안곡을 공개했다.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두 번째 번안곡 ‘칠흑의 반역자’ 메인 테마 ‘Shadowbringers’ 한국어 버전은 서은광이 참여했으며, 스토리 및 시네마틱 뮤직비디오 2종을 특설 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성장에 도움 되는 ‘꿀빵’, ‘메가 포션’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지급한다. 무료 체험을 통해 60레벨을 달성하면 7일 무료 이용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이용자들은 ‘30일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한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칠흑의 반역자’를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점핑 아이템 ‘모험록’ 2종과 80레벨에 사용 가능한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함께 지급한다. 또,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에게 3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고, 신규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선물한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