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알티미디어, 베트남 비엣텔 네트워크 우수 파트너 선정

기사승인 2021.01.07  09:27:07

공유
default_news_ad1
   
[비엣텔 신사옥]

 

알티미디어가 베트남 1위 국영 통신사업자인 비엣텔 IPTV 및 방송서비스를 구축 운영하고 있는 비엣텔 네트워크로부터 우수 파트너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알티미디어는 2014년 비엣텔과 총액 400억 원 규모의 멀티스크린 방송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한 바 있으며, 2015년 상용화 이후 현재까지 비엣텔 TV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알

 

티미디어의 솔루션 공급 분야는 단말 플랫폼 및 서비스 응용, 백엔드 시스템 및 콘텐츠 관리배포까지 TV 용 STB와 모바일 서비스를 포함한 전체 멀티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을 아우른다.

 

비엣텔은 IPTV 및 OTT 서비스 런치 이후 5년 여의 기간 동안 약 240만 명의 IPTV 서비스 가입자를 유치하여 베트남 1위 IPTV 사업자로 등극했으며, 같은 기간 약 1300만 명의 모바일 OTT 서비스 가입자를 유치했다. 알티미디어는 그간의 사업 성과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비엣텔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전담하고 있는 비엣텔 네트워크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알티미디어 아시아사업 총괄 윤영득 법인장은 “IPTV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비엣텔에서 사업 초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알티미디어의 앞선 기술력과 더불어 마치 현지 업체와 같이 빠르고 적극적인 대응을 해온 것이 보수적인 비엣텔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알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 제공 업체다. 수신기 SW 플랫폼, 사용자경험(UX), 헤드엔드, CAS/DRM 등 보안솔루션, 그리고 음성기반 AI 솔루션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전세계 약 5000만대의 수신기에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서비스가 탑재돼 있다. 서울에 본사를 두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베트남 하노이, 대만 타이페이에 지사 및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김재헌 기자 mindsetsuper@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