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아이지에이웍스 “아마존 광고 플랫폼 파트너 선정”

기사승인 2021.01.06  10:45:45

공유
default_news_ad1

- 자회사 디지털퍼스트, 아마존 광고 플랫폼(DSP) 운영사로 선정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6일, 자회사 디지털퍼스트가 아마존의 광고 DSP(Demand-Side Platform) 운영 대행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그룹의 대표 미디어 에이전시인 디지털퍼스트는 데이터 컨설팅 역량 및 프로그래머틱 광고 운영 전문성을 강점으로 아마존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꾀하는 국내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할 전망이다. 글로벌 커머스 시장 진출의 핵심 마켓플레이스인 아마존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운영 등 전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글로벌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금까지 아마존은 국내 기업들 사이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되어왔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핑크퐁, 슈피겐, 시디즈, 코오롱 FnC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 판로를 성공적으로 개척한 바 있다.

구글, 페이스북에 이어 미국 내 온라인 광고 매출 3위 규모로 추정되는 아마존 광고 부문은 2020년 2분기에만 42억달러(약 4조 7800억원)의 광고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41% 상승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퍼스트 장덕수 대표는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꾀하는 국내 사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검증된 미디어 전문성을 기반으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 최적화된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