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SWC2020’, 홍콩대표 청(MR.CHUNG) 월드 챔피언 등극

기사승인 2020.11.21  19:19:19

공유
default_news_ad1

- 대만 지역 대표 가이아(GAIA) 상대로 3대2 승리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SWC2020)’ 월드 파이널 결승전에서 홍콩 지역 대표 청(MR.CHUNG)이 승리하며 최종 월드 챔피언에 등극했다.

21일(한국시각기준)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이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0’ 월드 파이널에서 대만 지역 대표 가이아(GAIA)와 홍콩 지역 대표 청(MR.CHUNG) 만나 마지막 승부를 펼쳤다.

이번 결승전은 올해 최강 고수들이 포진한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며 최고의 기량을 선보여온 두 선수 간의 대결인 만큼, 마지막 세트까지 손에 땀을 쥐는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특히 날카로운 전략적 밴픽으로 유명한 아시아퍼시픽컵 1위 청(MR.CHUNG)이 월드 파이널 4강에서 유럽컵 1위 빌리피티(VIILIPYTTY)를 꺾고 결승전까지 파죽지세로 올라온 아시아퍼시픽컵 3위 가이아(GAIA)를 상대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을 모았다.

‘SWC2020’ 세계 최강자를 결정짓는 결승전에는 청(MR.CHUNG)과 가이아(GAIA)가 서로 한 세트 씩을 가져가며 승부를 알 수 없는 풀세트 접전이 연출됐다.

마지막 세트를 남겨둔 2:2 상황에서 청(MR.CHUNG)이 몬스터 픽밴 전략에서 우위를 점하고 마지막 몬스터 속성 대결에서도 승리하며 3:2의 스코어로 최종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한편 올해 4회째 개최되고 있는 ‘SWC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대회 최초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졌다. 월드 파이널 또한 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과 더불어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됐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