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SWC2020’ 월드 파이널 개막…최종 우승 가린다

기사승인 2020.11.21  14:36:31

공유
default_news_ad1

- 21일 오후 2시(한국시각기준) 온라인 생중계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주최하고 구글플레이가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 월드 파이널이 21일 오후 2시(한국시각기준) 전 세계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팬들이 함께 하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그 막을 올렸다.

‘SWC2020’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이번 월드 파이널은 지난 8월부터 약 3개월 간 지역 예선과 지역컵 등으로 선발된 총 8명의 최종 대표 선수들의 대결로 펼쳐진다. 첫 경기는 VIILIPYTTY와 JMAK, 두 번째 경기는 TROKAMOO와 GAIA가 겨루며, L’EST와 CHARMI, ROSITH와 MR.CHUNG이 8강에서 각각 만나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특히 올해 월드 파이널에는 전문적이고 날카로운 해설로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각 지역 유명캐스터들의 이벤트 대전도 펼쳐져 눈길을 끈다. 정규 경기에 앞서, 미국, 프랑스, 한국, 일본, 대만, 태국 해설진을 대표하는 총 6명의 캐스터가 2개조로 나눠 각 한 세트씩 ‘서머너즈 워’로 대결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재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서머너즈 워’ 글로벌 팬들이 실시간으로 함께하는 만큼, 월드 파이널 시작에 맞춰 향후 공개될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도 영상으로 소개됐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신작 게임 영상 뿐만 아니라,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영상을 통해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 코믹스, 소설, 단편 애니메이션 등을 담고 추후 선보일 모션 코믹스의 공개도 예고했다.

한편 올해 4회째 개최되고 있는 ‘SWC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대회 최초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지고 있다. 월드 파이널 또한 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과 더불어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되고 있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