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레노버, 966g 노트북 ‘요가 슬림 7i 카본’ 출시

기사승인 2020.11.17  14:53:47

공유
default_news_ad1

- 인텔 11세대 칩셋 탑재 및 EVO 인증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 제공

   
 

한국레노버가 1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요가 슬림 7i 카본(Yoga Slim 7i Carbon)’을 포함한 레노버 프리미엄 브랜드 ‘요가(Yoga)’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프리미엄 PC에 대한 한국 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레노버가 2012년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PC 브랜드 요가는 세계 최초 360도 회전하는 컨버터블 제품으로 출발, ‘모두를 위한 프리미엄(Premium for all)’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추구해왔다. 현재는 컨버터블을 넘어 씬 앤 라이트(Thin & Light), 투인원(2-in-1) 제품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PC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요가 신제품 라인업은 ▲프리미엄 카본 소재로 마감 처리된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브랜드 대표 컨버터블 제품 ‘요가 7i(Yoga 7i)’ ▲투인원 모델 ‘요가 듀엣 7(Yoga Duet 7)’ ▲씬 앤 라이트 노트북 ‘요가 슬림 7i(Yoga Slim 7i)’ ▲‘요가 슬림 7i 프로(Yoga Slim 7i Pro)’ 총 5종이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한국 소비자 니즈를 철저히 분석해 깃털만큼 가벼운 966g 무게와 세련된 디자인, 견고한 내구성을 모두 담아낸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레노버 최초로 선보인 문 화이트(Moon White) 색상의 외부 상판은 탄소섬유(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됐으며, 지문 방지 마감 처리로 깔끔한 외관을 유지한다. 화면 활용도를 개선한 16대10 비율의 QHD(쿼드HD) 디스플레이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한국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인텔 이보(Evo) 플랫폼 인증을 받아 초고속 반응성은 물론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빠른 응답성, 인텔 WiFi 6를 통한 초고속 기가비트 속도, 2개의 차세대 고속 전송규격 썬더볼트 4(Thunderbolt 4)가 지원하는 연결성으로 빠른 작업 속도를 구현했다.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기존 보다 최대 3배 빠른 속도에서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즐길 수 있다.

‘요가 7i’는 요가 브랜드의 대표 프리미엄 컨버터블 모델로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연결성, 효율적인 배터리 수명을 두루 갖추었다.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 둥근 모서리 마감으로 사용자가 한 손에 들었을 때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요가 듀엣 7’은 디지털 노마드를 즐기는 Z세대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투인원 노트북이다.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분리돼 필요에 따라 노트북 또는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요가 슬림 7i’는 스타일리시하면서 활동량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씬 앤 라이트 노트북이다. 얇은 두께와 넓은 4K UHD IPS 디스플레이가 구현하는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 최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외관 설계 및 휴대성이 특징이다. 최신 프로세서, 최대 16GB 메모리, 1TB 저장 장치로 스마트한 사용자의 다양한 업무와 멀티미디어 작업을 지원한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사양과 외장 그래픽이 탑재된 ‘요가 슬림 7i 프로’는 QHD 디스플레이, 최대 400니트(nit), 어도비 sRGB 100%를 지원하는 고성능 노트북이다. 돌비 비전(Dolby Vision) 인증을 받은 디스플레이로 밝은 색상, 생동감 넘치는 색상 대비, 장면별 색상 및 밝기 최적화 기능을 통해 화려한 색감을 구현한다.

   
 

레노버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요가 라인업을 비롯한 레노버 제품들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노버 ‘이지케어’는 소비자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퀵서비스를 통해 A/S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제품에 기본 3년의 무상보증 워런티를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올해 상반기 국내 일반 소비자용 PC 시장은 지난해 비교 20% 이상 성장한 가운데, 레노버는 외산 PC 브랜드 중 1위 자리를 견고히 유지했다”며 “요가 슬림 7i 카본을 필두로 ‘프리미엄 그 이상’을 보여주는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내 프리미엄 PC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스마트 기술 및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