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SKT-MS, 5GX 클라우드 게임 출시 “100만 가입자 목표”

기사승인 2020.09.16  11:37:16

공유
default_news_ad1

- XBOX 게임을 모바일로…월 이용요금 1만6700원

   
 

SK텔레콤(SKT)과 마이크로소프트(MS)는 1년여간 베타 서비스를 해왔던 ‘5GX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상용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16일 밝혔다. 월 이용요금은 1만6700원이다.

이용자들은 SKT와 XBOX가 제공하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통해 콘솔은 물론 PC, 안드로이드 OS 기반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SKT가 아닌 타 이통사 고객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5GX 클라우드 게임’은 ‘포르자 호라이즌4’, ‘검은사막’ 등 XBOX에서 검증된 대작 게임부터 인디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다. 미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총 22개국에 동시 출시됐으며,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유일하다. SKT 대리점과 고객센터, SKT T월드 및 5GX 클라우드 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앱은 원스토어와 삼성 갤럭시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XBOX를 대표하는 ‘포르자’ 시리즈, ‘기어즈’ 시리즈, ‘헤일로’ 시리즈,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오리와 도깨비불’, ‘검은사막’ 등이 제공된다. 올해 연말에는 ‘EA 플레이’ 게임들도 추가되며, 향후 MS가 직접 제작하는 게임들도 모바일에서 동시에 공개될 계획이다.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삼성 갤럭시노트20’을 구매하면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이용권과 전용 콘트롤러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다른 고객의 경우 가입 첫달에 100원만 내고 이용할 수 있다.

SKT텔레콤은 “많은 분들이 쓰실 수 있게 타 이통사 고객들에게도 똑같은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며 “SKT텔레콤 고객에게는 이후 T멤버십 연계 등 다른 혜택을 드릴 수 있게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SKT텔레콤은 연말까지 10만명, 3년 안에 100만명의 가입자를 모으겠다는 계획이다. 전진수 SKT 5GX 서비스 사업본부장은 “음악 서비스가 다운로드에서 스트리밍으로 진화했듯이 이제는 게임이 바뀔 차례”라며 “클라우드 게임은 게임을 즐기는 방식에 근본적 변화를 일으켜 게임 시장의 큰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