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플레이댑, ‘신과 함께’ 구글 출시…블록체인 적용 예고

기사승인 2020.09.10  17:17:25

공유
default_news_ad1

- 향후 게임 내 블록체인 기술 NFT 도입해 게임 아이템의 ‘디지털 자산화’ 실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대표이사 브라이언 초이)이 ‘신과 함께 : 여명의 기사단’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과 함께’는 다섯 가지 직업과 총 100여종이 넘는 영웅과 함께 나만의 영웅단을 꾸려 ▲영웅 던전 ▲보스레이드 ▲결투장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이다. 다양한 효과를 가진 룬 세트 조합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향후, 플레이댑은 ‘신과 함께’의 특정 아이템에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를 접목시키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게임 아이템의 ‘디지털 자산화’를 실현시킬 방침이다. NFT는 게임 아이템과 같은 희소성을 지닌 대상에 고유한 ‘디지털 자산’ 가치를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 표준이다.

사용자는 ‘신과 함께’ 뿐만 아니라 플레이댑의 NFT 기술이 도입된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NFT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동시에 아이템의 소유권을 갖게 된다. 해당 아이템은 단일 게임이 아닌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글로벌 유저 기반 C2C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을 통해 전세계 게이머들과 NFT 아이템의 사고 팔기가 가능하다.

플레이댑 최성원 전략총괄은 “과거에는 게임 개발사, 유통사들이 게임을 통해 경제활동을 하는 시대였다면 이제는 게임 이용자들도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 콘텐츠를 통해서 디지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플레이댑이 출시하는 블록체인 게임 ‘신과 함께’에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