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소니, 에픽게임즈에 3000억원 전략적 투자…지분 1.4% 확보

기사승인 2020.07.10  18:47:37

공유
default_news_ad1

- 협업 통해 기술, 엔터테인먼트, 소셜 서비스 분야 강화

   
 

소니가 에픽게임즈에 2억5000만달러(약 30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소니는 이번 투자로 에픽게임즈의 지분 1.4%를 확보했다.

양사는 9일(현지시각)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소니가 자회사를 통해 에픽게임즈에 2억5000만달러의 전략적 투자를 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긴밀한 관계를 맺고 기술, 엔터테인먼트, 소셜 서비스 분야에서 공동의 사명을 강화할 계획이다.

요시다 겐이치로 소니 CEO는 “그래픽 분야에서 에픽게임즈는 언리얼엔진 및 기타 혁신 기술을 통해 게임 엔진 개발의 최전선에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게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소비자와 산업에 큰 즐거움을 주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에픽게임즈와 협력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는 “소니와 에픽게임즈는 창의성과 기술의 교차점에서 비즈니스를 구축했다”며 “영화 및 음악의 융합으로 이어지는 실시간 3D 소셜 경험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투자가 에픽게임즈가 개발한 게임들이 소니의 콘솔 전용으로 출시된다는 뜻은 아니다. 에픽게임즈는 외신 벤처비트를 통해 “여전히 다른 플랫폼에서도 에픽게임즈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