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애니메이션협회, 화신사이버대학교와 MOU 체결

기사승인 2020.06.26  16:21:45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콘텐츠산업 인프라 구축 및 애니메이션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부산애니메이션협회(협회장 류수환)와 화신사이버대학(총장 황주권)은 2020년 6월 25일 애니메이션 발전 방향과 지역 실무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사업추진을 위해 화신사이버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부산애니메이션협회 류수환 회장과 화신사이버대학 황주권 총장 등 협회 및 대학 내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니메이션 교육전반에 대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에 관한 협력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을 통한 지역 애니메이션산업의 인프라 조성 △향후 영상콘텐츠학과 졸업생의 취업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상호협력 △애니메이션 실무 교육 특강 및 정규 위탁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지역교육 발전 방안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업무협약을 진행해 지역 애니메이션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과 이를 통한 지역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이룰 계획이다.

부산애니메이션협회 류수환 회장은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 최초로 애니메이션 과목이 개설되는 영상콘텐츠학과와 본 협회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애니메이션 산업은 물론 지역콘텐츠가 함께 발전하고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영상 교육의 필요성과 수요가 부각되는 만큼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들의 특징을 살려 협회와 대학 및 학교 간의 협력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만 한다”고 전했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