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LCK 프랜차이즈, 21개 기업 지원…그리핀 미제출”

기사승인 2020.06.25  16:40:28

공유
default_news_ad1

- 라이엇게임즈, 2021 LCK 프랜차이즈 참가 지원 팀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9일 마감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프랜차이즈 참가 팀 모집에 총 21개 기업이 지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리그 투자 의향서(LOI)를 제출했던 25개 팀 중 ‘그리핀’, ‘NRG e스포츠’, ‘페이즈클랜(FaZe Clan)’ 3개 팀은 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그 외 LOI를 제출했던 ‘피츠버그 나이츠(Pittsburgh Knights)’와 ‘트레저헌터’는 현재 LCK 프랜차이즈에 지원한 타 팀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타트업 ‘게이머 리퍼블릭(Gamer Republic, Inc)’은  투자 의향서를 제출하지 않았으나 프랜차이즈에 지원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앞으로 약 2달 간 심사과정에 돌입하며 9월 말 경 최종 프랜차이즈 심사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CK는 전 세계에서 하루 평균 약 463만 명의 순 시청자가 지켜보는 e스포츠 리그다. 하루 평균 최고 동시 시청자는 약 82만여 명이며, 이 중 약 62%가 해외 시청자일 정도로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 콘텐츠로서의 입지를 확보했다.

2021 LCK 프랜차이즈에 지원한 곳은 브리온이스포츠(하이프레시 블레이드), 빅픽처게이밍(엘리먼트 미스틱), 샌드박스게이밍(샌드박스 게이밍), 세마이스포츠(진에어 그린윙스), 소노호텔앤리조트(어썸 스피어), 아프리카프릭스(아프리카 프릭스), 알앤에프6(러너웨이), 에이디이스포츠(담원 게이밍), 에이피이스포츠(설해원 프린스), 옵티멈존이스포츠(오즈 게이밍), 월드게임스타, 케이티스포츠(KT 롤스터), 팀다이나믹스(팀 다이나믹스), 한화생명보험(한화생명 e스포츠), BLNT Gaming Joint Venture(ESC 셰인), DRX(DRX), Gamer Republic, Gen.G esports(젠지 이스포츠), Omaken Sports AS(Omaken Sports), SK텔레콤 CS T1(T1), WDG 등이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