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오피지지, 실시간 게임유저 매칭 ‘넥스트’ 정식 론칭

기사승인 2020.05.19  13:39:13

공유
default_news_ad1

- 롤-배틀그라운드-오버워치-서든어택-동물의숲 게임 동시 매칭

   
 

"실시간 온라인 게임 유저 매칭 서비스가 납신다."

글로벌 게임 전적 데이터 서비스 기업 ㈜오피지지(대표 최상락, OPGG)가 실시간 온라인 게임유저 매칭을 위한 신규 서비스 ‘넥스트(NEXT)’를 출시했다.

넥스트는 오피지지 연구개발 부서 ‘엔트리 팀’에서 기획-제작한 유저 매칭 서비스로, 사용자는 프로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상대를 찾아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의 게임 정보를 입력하면 취향이 맞는 사람이 자동으로 매칭되는 ‘같이 할 사람들 모집’ 기능이 특징이다.

현재 제공되는 게임은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서든어택’‘레인보우식스 시즈’‘마인크래프트’‘동물의 숲’ 등으로 동시에 여러 게임을 함께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큰 장점이다.

긴 시간 넥스트를 준비한 김정현 개발자는 “넥스트와 다른 게이밍 메신저의 차이점은 소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과 게임 아이디뿐만 아니라 티어, 게임 모드, 포지션 등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나와 맞는 사용자를 만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를 찾아 온라인을 떠돌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같은 게임 취향을 가진 유저들을 쉽게 찾는 즐거움을 누리게 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최상락 오피지지 대표는 “어릴 때 모르는 사람들과 게임 속에 좋은 관계를 맺으며 추억을 많이 쌓았다”라며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몰고 온 랜선 만남 열풍이 한참인 지금, 넥스트가 차세대 게이머 매칭 서비스로 성장해 게이머들의 새로운 인연 찾기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정식 서비스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넥스트는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여성 유저 비율이 전체 유저의 20%를 웃돌아 눈길을 끌었다.

김정현 개발자는 “의도된 바가 아닌데도 여성 사용자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서 놀랐다”며 “실제로 여성 유저를 만나 게임을 하는 비율도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별도의 과금 없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피지지는 향후 지속적인 관리 및 업데이트를 통해 넥스트의 품질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