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양대마켓 매출 껑충…캐주얼 새바람

기사승인 2020.05.18  12:08:00

공유
default_news_ad1

- 넥슨, ‘V4’에 이어 캐주얼도 섭렵…모바일 최적화 조작감 인기

   
 

넥슨이 12일 출시한 모바일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흥행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서비스 시작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에 등극했으며, 4일차에 구글플레이 매출 10위권에도 진입했다. 18일에는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8위다. 특히 구글플레이에서는 TOP 10 중 유일한 캐주얼게임으로, RPG와 전략게임 등 하드코어 게임들이 차지한 시장에 다양성을 불어넣어주고 있다는 평가다. 앞서 구글 플레이가 2020년 추천 대작으로 공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영상은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게임 영상 중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넥슨측에 따르면 해외 유저들의 반응도 뜨겁다. 넥슨이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실시한 글로벌 사전등록 참여 인원은 예상을 훌쩍 넘은 최종 500만 명을 달성, 넥슨이 출시한 모바일게임 중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게임 이용자 수는 누적 650만명을 돌파했으며, 일간 최대 이용자는 344만명에 달한다. 대만의 경우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과 인기 순위 모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착착 감기는 손맛, ‘카트라이더’ 재미를 손 안에서 간편하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갖췄다. 게임이 처음인 유저부터 ‘카트라이더’를 즐겼거나 즐기고 있는 유저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레이싱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조작이 직관적이고 주행 테크닉을 익히면 노력하는 만큼 실력이 향상돼, 비슷한 실력을 가진 레이서와 대결하며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는 랭킹전이 특히 인기다.

3D 카툰 방식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완성도 있는 콘텐츠도 갖췄다. 다오, 배찌, 로두마니부터 솔리드, 코튼, 세이버 등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캐릭터와 카트바디를 만날 수 있다. 특정 카트바디는 컬러를 바꾸거나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카트를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트랙, 게임모드 등 원작의 주요 콘텐츠를 구현하면서도 랭킹전이나 이어달리기를 포함한 모바일 전용 모드를 갖춰 차별화된 재미를 준다.

   
 

■ 대세 연예인 장성규와 김민아 콤비, 게임 광고에 깜짝 등장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출시와 함께 대세 연예인 장성규, 김민아가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은 과감한 입담을 지닌 두 모델 특유의 유머가 인기를 끌며 이목을 끌고 있다.

시리즈로 제작된 해당 영상은 ‘드맆상담소’라는 콘셉트로 사연자가 지하철, 화장실 등에서 겪는 답답한 고민이나 스트레스를 장성규와 김민아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모습을 담았다. 이와 함께 ‘코리안 조커’라는 별명을 가진 김민아가 영화 예고편 같은 연기력으로 게임 출시를 소개하는 광고 영상도 화제가 되고 있다.

■ 5월 31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개최

넥슨은 출시 이후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첫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개최로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5월 31일 오후 6시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각각의 매력을 지닌 화려한 출연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추후 공개한다.

넥슨 서용석 캐주얼그룹장은 “사전등록부터 출시 이후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관심 가져 주시고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향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와 같은 이벤트를 다채롭게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유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