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태국 사전예약 120만 돌파

기사승인 2020.05.13  11:23:18

공유
default_news_ad1

- 디즈니 IP, 캐주얼 게임 등 대중적인 인기 코드로 태국 이용자 공략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 태국 출시에 앞서 진행 중인 현지 사전 예약 이벤트에서 120만 명이 넘는 신청자를 모집하는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시작한 태국 사전 예약은 첫 날 약 50만 명의 신청자를 기록한데 이어 5일만에 100만 명을 돌파, 지속적으로 참가자가 유입되고 있다. 특히 유통 플랫폼으로 라인을 선정한 일본에서도 300만 명에 달하는 기록적인 사전 예약자를 모집한 선데이토즈는 대중적인 라인 메신저, 디즈니 IP, 퍼즐이라는 삼박자의 인기 코드가 태국 현지에서도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즈니 팝 타운’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겨울왕국’, 알라딘’ 등 디즈니의 인기 IP로 만든 코스튬, 동화풍의 이야기를 전개하며 퍼즐을 푸는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선데이토즈는 태국 출시를 위해 장르 결합형 게임의 필수 요소인 현지 언어와 서비스 운영, 이벤트 등 현지화 작업을 준비해왔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디즈니 팝 타운은 일본, 대만, 홍콩에서 인기 순위 TOP 3를 기록했다"며 "아시아 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지속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 팝 타운이 태국에서도 호성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권 출시에 이어, 신흥 게임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국 진출에 나선 선데이토즈의 ‘디즈니 팝 타운’은 6월 2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6월 중 현지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