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카오페이지, 히트작 ‘템빨’ 웹툰으로 첫 공개

기사승인 2020.04.01  10:29:41

공유
default_news_ad1

- 누적 조회수 5.8억, 누적 매출액 100억 이상 웹소설 원작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의 레전드 웹소설 ‘템빨’이 웹툰으로 재탄생해 1일 첫 화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웹툰 ‘템빨’은 현실에서나 게임 속에서나 불운한 신영우가 세계 최고의 가상현실 게임 ‘SATISFY’의 퀘스트 수행 중, 레전드리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파그마의 기서’라는 전직서를 발견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지긋지긋한 빚쟁이의 삶을 벗어나고자 하는 신영우의 최강 플레이어가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판타지물다.

‘템빨’은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하여 서비스하는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대표 황현수)’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다. ‘템빨’은 웹소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5.8억, 누적 매출액 100억 이상, 누적 구독자수 216만 명에 달하는 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카카오페이지 작품 중 ‘나 혼자만 레벨업’과 함께 누적 매출액이 100억이 넘는 작품으로, 두터운 팬덤을 가지고 있다. ‘템빨’의 웹툰 제작을 맡은 제작진은 ‘나 혼자만 레벨업’의 웹툰 제작사인 REDICE STUDIO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템빨’은 웹소설 출시 당시, 기존의 판타지물이 세웠던 기록들을 갈아치운 파워풀한 IP”라며 “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작품이었으며, 글로벌에서도 통할만한 세계관과 스토리 전개를 지닌 작품으로 향후 카카오재팬의 만화플랫폼 ‘픽코마’를 통해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웹툰 ‘템빨’에도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