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복귀 이용자 350% 증가”

기사승인 2020.03.30  14:25:34

공유
default_news_ad1

- 복귀 이용자 350%, 신규 이용자 250%, 동시 접속자 126%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를 지원 후 모든 접속 지표가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검은사막 콘솔’ 크로스플레이는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엑스박스 원(XBOX ONE) 이용자가 플랫폼에 관계없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크로스 플레이 적용 후 검은사막 콘솔 복귀 이용자가 350% 증가했다”며 “신규 이용자 수는 250%, 동시 접속자 수도 126% 상승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가 크게 몰릴 것을 대비해 공성전과 사냥터를 빠르게 개편하는 등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서버 중단 없이 가능한 패치는 바로 적용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크로스 플레이를 기념해 강력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보상을 진행한다. 4월 1일까지 ▲밸류 패키지 ▲그믐달 비전서 ▲카마실브의 축복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장인의 기억 ▲발크스의 조언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윤한울 콘솔 서비스 리드 PM은 “크로스 플레이 이후 신규 클래스 매화 등 콘텐츠 업데이트와 최적화 작업을 계속 적용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