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사망 이유 돌려본다

기사승인 2020.03.04  10:18:40

공유
default_news_ad1

- 신규 총기 및 신병 특훈 시스템 등 추가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식 모드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소개됐다. 먼저, ‘데스 캠’ 기능이 도입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킬을 당한 후 사망 직전 일정 시간 동안의 화면을 다시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더블 배럴 산탄총 ‘DBS’가 보급 상자에 스폰된다. DBS는 최대 14발 장전 가능한 산탄총으로 두 번 연이어 발사 후 펌프만 하면 재장전 없이 빠르게 재사격할 수 있어 근접전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총기 밸런스 조정, 낙하 모션 및 탈 것의 디자인 개편이 진행됐다.

실력자와 초보자가 경기를 펼치는 ‘신병 특훈 시스템’도 도입됐다. 클래식 모드에서 실력자와 초보자를 매칭해주는 시스템으로, 각각 실력을 등록해 초보자가 실력자를 초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초보자는 전투 실력을 빠르게 키우고, 실력자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템, 차량, 사망 위치 등을 맵에 표시할 수 있는 마커 기능 ▲자기장과 연막 등의 컬러를 설정할 수 있는 색약 모드 ▲팀원별 보이스 음량 조절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돼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하드코어 모드가 다시 오픈된다. 하드코어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편의 기능인 자동 줍기와 문 열기, 발소리와 총소리를 맵에 표시하는 기능을 제거한 것으로, 아케이드(Arcade) 모드에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시티 헌터 컨셉의 신규 캐릭터 ‘카를로’를 선보였다. 카를로는 추락 시 발생하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다. 3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 또는 상점에서 캐릭터 상품권을 획득해 카를로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접속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