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젠지 이스포츠, 美 켄터키대 e스포츠 프로그램 만든다

기사승인 2019.10.22  13:26:40

공유
default_news_ad1

- e스포츠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과 교육 과정을 제공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미국 켄터키 주 렉싱턴에 위치한 켄터키 대학교(University of Kentucky)와 글로벌 게이밍 및 이스포츠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이스포츠 선수를 육성하고 업계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젠지는 학생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고 이스포츠 커뮤니티를 활성화한다는 켄터키 대학교의 비전에 공감하며, 이스포츠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과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기회를 확대해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켄터키 대학교에서 젠지와 협업하여 제공되는 글로벌 게이밍 및 이스포츠 프로그램은 학문역량 개발, 직업역량 개발, 커뮤니티 활성화 등 세 개 분야를 중심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e스포츠 분야의 기업 임원, 선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학생들 대상으로 정기 강연을 공동 개최 ▲ 게이밍 및e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위한 콘퍼런스 개최를 기획 ▲ 켄터키 주 고등학교가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커뮤니티를 개설해 청소년들의 역량 개발 지원 등이 준비중이다.

크리스 박(Chris Park) 젠지 CEO는 “대학 내 e스포츠가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은 대학교 이스포츠팀 간의 경쟁 구도보다 전세계 e스포츠 커뮤니티로부터 더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세계 유수의 대학들이 이러한 현상을 놓치지 말고 적극적인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며“켄터키 대학교는 우수한 학업 프로그램은 물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스포츠 프로그램까지 보유해, 이스포츠 확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잘 갖춰진 교육기관이다”고 전했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