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박창기 대표 외 7명 고문단 위촉

기사승인 2019.02.08  15:14:37

공유
default_news_ad1

-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 7명 고문단 위촉, 협회 과기부 승인 기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는 지난달 31일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 행사장에서 박창기 팍스데이터테크 대표를 비롯한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 7명을 고문단으로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고문단 중 박창기 팍스데이터테크 회장은 한국 최초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진행한 보스코인의 전 대표이사이며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함께 고문으로 위촉된 김형중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국내 최고 블록체인 산업의 권위자로, 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장을 역임 중이다.

박창기 대표는 위촉 후 “그동안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쓰여지는 부분이 거의 보여지지 못했는데, 개인적으로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이 그 첫 번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본다” 며 “앞으로 많은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형중 교수는 이어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의 설립을 환영한다.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접목시켜 있어 힘이 닿는데 까지 협회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 외 박봉규 월드블록체인서밋 회장을 비롯해 지디넷코리아 김경묵 대표이사, 네오프레임 김성룡 대표 등 총 8명의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를 고문단으로 위촉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이번 위촉식을 통해 협회 정통성 및 전문성을 강화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진행하는 협회 설립 승인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게 됬다.

황성익 회장은 소감에서 “블록체인 콘텐츠 분야의 거성들을 모시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며 “이번 행사와 더불어 훌륭한 분들을 모시고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설립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협회의 목적인 한국 블록체인 산업 진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