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유니티, 게임용 음성/채팅 서비스 기업 비복스 인수

기사승인 2019.02.01  18:28:39

공유
default_news_ad1

- ‘리그오브레전드’ 등 125여개 게임과 통합…월간 사용자 수 1억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용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기업 ‘비복스(Vivox)’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비복스는 계약에 따라 유니티의 완전 소유 자회사 형태로 독립 운영되며, 향후에도 현재와 같이 다양한 규모의 게임 스튜디오 및 개발자에게 크로스 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복스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롭 시버(Rob Seaver)를 포함한 전체 팀이 유니티에 합류하며, 미국 메사추세츠 주 프레이밍햄에 위치한 회사를 계속 운영하게 된다.

유니티의 핵심 플랫폼과 비복스 기술의 결합은 모든 개발자가 커넥티드 게임 및 관련 컨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제작하도록 돕고자 하는 유니티의 기업 미션 하에 진행됐다. 비복스는 업계에서 유일한 크로스 플랫폼및 3D 위치 오디오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모바일, PC 및 콘솔에서 게임 플레이어에게 실시간 음성 및 텍스트 경험을 선사한다. 비복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등 전세계 125개 이상의 게임과 통합돼 있으며 월간 사용자 수(MAU)가 1억명에 달한다.

존 리치텔로(John Riccitiello)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CEO는 "비복스와 유니티는 크리에이터와 개발자에게 가장 강력하고 편리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을 지원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게임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함께 즐기고 싶어하기 때문에 커넥티드 게임에서 게이머들끼리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기능은 꼭 필요하다. 유니티는 비복스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과정에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기능을 완벽하게 통합하고,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하기 위한 로드맵도 마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