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포트나이트’ 모바일, 게임패드 공식 지원한다

기사승인 2019.01.30  17:23:43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틸시리즈, 게임바이스 등 대다수 블루투스 콘트롤러 지원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7.3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됐다고 30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모바일의 게임패드 연동을 위해 그동안 파트너들과의 최적화 작업 및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7.30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블루투스 콘트롤러가 공식 지원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스트라투스XL, 게임바이스, Xbox One 패드, 레이저 라이주, 모토 게임패드와 같은 대다수의 블루투스 콘트롤러 어댑터를 지원하며, iOS 기기에서는 스틸시리즈 님부스 및 게임바이스와 같은 MFi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이 외에 안드로이드 기기 최초로 스냅드래곤 845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9(미국향 모델)와 화웨이 아너뷰20과 메이트20, 20X, 20 프로 등의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60Hz(초당 60프레임)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무기 ‘동결 수류탄’도 추가됐다. 동결 수류탄에 맞은 아군과 적군, 탈것은 발과 바퀴가 7초 동안 얼어 미끄러지게 된다. 일반 등급의 아이템으로, 바닥 전리품과 자동판매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아늑한 모닥불’은 사용 중 상태나 꺼진 상태를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다.

토너먼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건축가 팝업 컵’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와 듀오,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건축가 팝업 컵’은 팀에 상관없이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구조물을 편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토너먼트는 계정 레벨 10레벨부터 참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53회 슈퍼볼을 기념해 결승에 오른 로스앤젤레스 램스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의 4번째 다운 의상이 추가됐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는 피아노 및 음악 블록이 추가돼 음악과 관련된 구조물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새로운 극지방 구조물 6개와 극지방 갤러리, 8가지 색상의 횃불과 조명이 포함된 조명 갤러리 역시 추가됐다. 배틀로얄에 포함된 ‘동결 수류탄’을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신 ‘유도 미사일’은 제거됐다. 또한, 플레이어가 통과할 수 없는 장벽이 생성되는 장벽 구역이 추가됐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