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VR 전용 영화관 ‘VR 퓨처시네마’ 공식 오픈

기사승인 2019.01.22  18:30:40

공유
default_news_ad1

- 4K 이상의 고화질 VR과 1인승 시뮬레이터 결합

   
 

비브익스피리언스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7층에 ‘VR 퓨처 시네마(VR FUTURE CINEMA, VFC)’를 1월 22일 공식 오픈했다.

지난 12월 시범 오픈한 ‘VR 퓨처 시네마’는 지난 1개월간 최적화를 거쳤다. 22일 열린 VIP DAY에는 콘텐츠 관련 기관, 엔터테인먼트, 영화계, VR 및 관련 투자사들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원경 이사는 이날 전체 브리핑에서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VR 콘텐츠들이 해가 갈수록 쏟아져나오고 있지만 정작 이들을 볼 수 있는 공간은 한정되어 있다”며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고 있는 비브의 VR 콘텐츠를 이제는 우리가 직접 제작한 VR 전용 영화관에서 상영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VFC는 비브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의 고퀄리티 VR, 더 나아가 전세계 유명 VR 영화들을 직접 배급, 상영할 예정이다.

비브익스피리언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적용시킨 VFC는 현존하는 모션 체어를 업그레이드 한 1인승 시뮬레이터에 앉아 VR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신개념 VR 전용 영화관이다. VR영화의 프리쇼를 대형 스크린에서 선 체험하는 프리존, 본격 VR영화를 관람 할 수 있는 24석 규모의 메인존, 영화 관람 후 콘셉트 아트 이미지와 차기 상영작에 대한 예고 포스터 등을 즐길 수 있는 갤러리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VFC의 첫 상영작은 모회사인 비브스튜디오스에서 자체 제작하고, 이미 국내외 저명 영화제에서 다수 수상한 경력이 있는 ‘볼트: 혼돈의 돌’, 그리고 영화 ‘신과 함께’를 VR로 재제작한 덱스터의 ‘신과 함께 VR: 지옥 탈출’이다. 

비브스튜디오스의 김세규 대표는 “VFC는 기존의 게임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VR 콘텐츠의 한계에서 벗어나 VR 영화의 숨겨진 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미래형 문화 공간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