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컴투스 ‘서머너즈워’, 유럽서 슈퍼셀 제치고 ‘매출 역주행’

기사승인 2018.12.19  10:27:04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그리스 매출 순위 1위 기록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전 세계 지역에서 매출 순위가 역주행 하며 높은 성과를 얻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효과로 풀이된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7일 기준, 독일과 프랑스를 비롯해 네덜란드, 벨기에, 그리스 등 유럽 주요 국가와 아프리카 알제리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다시 올라서는 저력을 보였다. 슈퍼셀의 ‘브롤스타즈’, 나이언틱의 ‘포켓몬GO’ 등 글로벌 인기작들마저 제쳤다.

북미 캐나다에서는 자체 최고 기록인 매출 순위 2위를 다시 한 번 달성하고, 오스트리아, 룩셈부르크, 핀란드, 스위스 등 유럽 국가를 비롯해 싱가포르, 홍콩, 브라질 등에서 매출 TOP3에 재진입했다.

세계 주요 게임 시장인 한국과 미국, 일본 세 국가에서의 역주행도 두드러졌다. 이날 ‘서머너즈 워’는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고, 한국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북미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7위에 올랐다. 일본에는 10위를 차지하는 등 다시 한 번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이를 포함해 ‘서머너즈 워’는 이날 총 34개 국가에서 매출 10위권 내에 동시에 진입하는 성과를 보였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오랜 기간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온 ‘서머너즈 워’가 앞으로도 글로벌 성과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탄탄한 서비스와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로 전 세계 유저들의 기대와 호응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