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윤동철 총장 "대학 최초 성결대 XR센터 오픈 기쁘다”

기사승인 2018.11.24  06:44:5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학 최초로 캠퍼스에 ‘XR센터’...안양시 협력 최첨단 직업 교육 터전 발돋움

   
[개소식에서 윤동철 성결대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게임톡]

“한국 대학 최초, 캠퍼스 안에 XR센터가 예술-인문-과학을 하나로 묶는 공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윤동철 성결대 총장은 11월 2일 학술정보관에 오픈한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센터에 대해 큰 포부를 밝혔다.

윤 총장은 테이프 커팅에 이어 이어진 6층 야립국제회의실에서 개소식에서 “XR, 확장현실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MR(복합현실) 등을 총망라한 혼합현실을 한 단어로 부르는 말이다. 역사적으로 신대륙 발견, 인터넷 웹 출현 등 새로운 영역이 등장, 신세계를 개척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신세계의 새 영역을 점령하는 사람들이 역사의 주인공이다. 성결대가 4년제 대학 최초 XR센터를 개관해 기쁘다. 가상 현실은 확장되어 이제 일상을 변화해나가는 시점이다. XR센터는 대학에 교육-인문-과학을 하나로 묶어내는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학술정보관 정문 앞 진행된 XR센터 오픈 테이프 커팅식 장면. 사진=게임톡]

앞으로 성결대학교는 XR센터를 통하여 학교 소재지인 안양시의 인프라와 더불어 선진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과의 협업하겠다는 의지도 거듭 밝혔다.

이 같은 지역 기업과 안양시-대학이 산-학-관의 ‘삼각편대’로 기술고도화하고 기술인재 양성과 취업-창업의 새 산실이라는 새로운 모델도 시도하겠다는 것.

안양시도 성결대학교의 한국 대학 최초로 XR(확장현실)센터 개소와 보조를 맞춰 주목을 받았다. 지난 1일 조직개편을 통해 4차 산업 관련 전담부서를 설치했다.

   
[최재호 안양시장(왼쪽 두번째)와 윤동철 성결대 총장(왼쪽 네번째). 사진=게임톡]

특히 안양시는 19명의 민-관 합동교류단을 구성하고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하남성 삼문협시를 방문, 교육-행정-경제-기술 등의 분야에서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국의 4차산업혁명 대비책과 VR-AR-MR 산업 등의 육성 실태 등을 파악하고 시에 대한 적용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에 앞서 윤동철 총장은 지자체 단체장인 최대호 안양시장과 함께 1층의 VR-AR 기기를 직접 시연하고, 2층에 있는 돌비 에트모스 입체음향 스튜디오에서 음악으로 즐기는 MR를 체험했다. 

   
[센터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루돌프 마크 그레이터 취리히 아레이아 아시아 담당 이사.]

이날 개소식에는 이종걸 안양 지역구 국회의원(더불어 민주당), 최대호 안양시장, 루돌프 마크 그레이터 취리히 아레이아 아시아 담당 이사, 김선화 안양시의회 의장, 한대희 군포시장, 권민희 연성대 총장, 이중구 명성나노 회장, 임정이 성문고등학교 교장, 김태갑 안양공업고등학교 교장, 서형수 영흥식품 회장, 김삼영 KBL인베스트먼트 회장, 박지호 리앤팍스 대표 등 300명 이상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2억 5000만 원 상당의 돌비 에트모스(Dolby Atmos) 시스템 음향장비를 성결대에 기증 이중구 명성나노시스템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장비는 성결대 공연음악예술학부,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 연극영화학부 등의 수업 실습장비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걸그룹 ‘위걸스'가 성결대 XR센터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사진=게임톡]

한편 걸그룹 위걸스(WeGirls)도 성결대학교 XR센터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윤동철 총장이 위촉패를 전달했다. 개소식에는 로봇공연, VR ART, 전자드럼 공연, 재즈공연 등 예술과 기술의 융합작품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