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I 스타트업 룩시드랩스, VR에 40억원 시리즈 A 투자

기사승인 2018.11.12  15:08:36

공유
default_news_ad1

- 헤이스팅스 등 투자 유치...생체 정보 기반 감정분석 AI 솔루션 VR 혁신 주목

   
 

생체 정보 기반의 감정분석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룩시드랩스(대표 채용욱)가 헤이스팅스 자산운용, 대성창업투자, 세종벤처파트너스,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룩시드랩스가 현재 개발중인 뇌파 등의 생체신호 기반 사용자 감정분석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및 출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룩시드랩스는 VR-AR-MR 환경에서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활용해 사용자의 인지-감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룩시드랩스는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스타트업 행사인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7 경쟁 부문’에 본선 진출한 이래 글로벌 무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세계 최초의 시선-뇌파 데이터 수집용 모바일 기반 VR 헤드셋 ‘룩시드VR(LooxidVR)’로 CES 2018 가상-증강 현실 분야의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했다.

룩시드랩스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술개발 역량 강화 ▲현재 진행 중인 감정 분석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및 멘탈케어 솔루션의 사업확장 ▲미국 현지법인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및 매출 확보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이끈 헤이스팅스 자산운용 오승택 대표는 “룩시드랩스의 인공지능 기술은 이미 다양한 사업 파트너십과 수상 이력들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기술로 인정받아 왔다. 그 핵심은 뇌파의 의미를 편리하고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VR, MR과 같은 HMD(Head Mounted Display)에서의 적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 확장에 나설 전망으로, 향후 매우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채용욱 ㈜룩시드랩스 대표는 “이번 투자로 룩시드랩스 팀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현재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시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고, “특히 이번 투자에 참여한 삼성, 작년에 파트너십을 맺었던 HTC 등 해당 분야 최고의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투자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룩시드랩스는 최근 한국리서치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생체 정보 기반 감정분석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의 성공 사례를 공유한 바 있으며, 직장인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VR 환경에서의 생체 정보 기반 멘탈케어 솔루션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