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디아블로3’ 닌텐도 스위치 버전, 아미보 나온다

기사승인 2018.10.31  02:00:23

공유
default_news_ad1

- 일반 아미보, 보물고블린 아미보, 악마 아미보 지원 예정

   
[상기 이미지는 실제 아미보 피규어와는 무관합니다]

‘디아블로3’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아미보를 지원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9일 북미 커뮤니티 레딧에는 “디아블로3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정보를 데이터마이닝해본 결과, 3종류의 아미보를 지원한다는 것을 발견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아미보는 닌텐도에서 출시되는 일련의 NFC(근거리무선통신) 피규어를 말한다. 피규어를 게임기에 접촉시키면 실행중인 게임 안에 추가 콘텐츠가 해금된다. 액티비전의 ‘스카이랜더스’, 디즈니의 ‘디즈니 인피니티’와 비슷한 방식이다. 온라인모드와 로컬모드에서 모두 작동한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게임 중에는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젤다의전설: 야생의숨결’,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다크소울 리마스터’ 등이 아미보를 지원한다. 일부 게임들은 출시된 모든 아미보를 지원하지만, 일부는 특정 아미보만 지원한다.

   
 

레딧에 따르면 ‘디아블로3’의 아미보는 기본(일반) 아미보, 보물고블린 아미보, 악마 아미보로 나뉜다. 기본 아미보와 보물고블린 아미보는 사용했을 때 특정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을 생성한다. 악마 아미보는 맵에 강력한 악마의 위치를 표시해준다. 아미보 생김새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외신에서는 네팔렘 중 하나가 기본 아미보가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다른 아미보와 마찬가지로, ‘디아블로3’의 아미보에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있다. 포탈은 22시간에 1번, 악마 탐지는 45분에 1번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디아블로3’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11월 2일(북미시각)에 출시된다. 블리자드는 2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자체 게임쇼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3’ 스위치 버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전망이다.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