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넥슨,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 교육

기사승인 2018.10.17  10:25:46

공유
default_news_ad1

-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 후원 ‘제6회 네코제’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멀티 유즈 콘텐츠 창작 교육인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에서 공개한 창작 교육은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로 네코제 참여 아티스트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게임 IP 활용 웹툰 클래스’, ‘게임 IP 활용 그래픽 아트웍 클래스’ 등 총 4개 수업이 진행된다.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넥슨 사옥을 비롯해 성남 판교 기업지원허브에서 운영하는 콘텐츠멀티유즈랩과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에서 각각 열린다.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 교육과정 당 10명 내외로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결과물은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되는 넥슨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Nexon Contents Festival)’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콘텐츠멀티유즈홀에서 열리는 ‘게임 멀티유즈콘텐츠展’에 전시될 예정이다.

네코랩은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네코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편, 지난 13일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오픈 네코랩에는 ‘사이드킥’ 등 웹툰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신의철 작가와 세종대 한창완 교수가 참여해 ‘크리에이터로 살아남는 방법’을 주제로 유저 아티스트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