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블록체인 샛별 ‘아이콘루프’, 22개 부문 신입-경력사원 공채

기사승인 2018.10.12  06:58:04

공유
default_news_ad1

- 10월 31일까지 지원...올해초 15명에서 현재 120명, 근무 지역 서울

   
 

한국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아이콘(ICON)을 주도하는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가 블록체인 미래 기술 우위 확보를 위해 인재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아이콘루프가 ‘2018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입사 지원은 10월 31일까지 사람인 취업 사이트를 통해 직무별 자격 요건에 따라 가능하며 근무 지역은 서울이다.

공개채용을 진행하는 부문은 △스마트 컨트랙트/DApp 개발 △블록체인 엔진 개발 △DEX △백엔드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 △컨설팅/기술영업 △홍보 △마케팅 △디자인 △채용담당 등 총 22개 부문이다.

아이콘루프의 이번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은 사업 확장에 따른 추가채용으로, 블록체인 선도 기술력 확보와 아이콘 퍼블릭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우수인재 확보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아이콘루프는 올해 초 15명에 불과하던 직원이 현재 120명을 넘어섰으며,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빠르게 자리 잡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채용은 아이콘루프가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주도하기 위한 초석 단계"라며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사용자 친화적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콘루프는 아이콘 프로젝트와 더불어 국내외 블록체인 기술 개발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권 블록체인 공동 인증서비스인 체인아이디(CHAIN ID) 개발, 서울시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차세대 선거시스템 구축 정보화 계획 수립, 교보생명과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보험 플랫폼 구축, SK㈜ C&C와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업무협약 체결 등이 대표적이다.

   
 

아이콘루프는?

2016년 5월 설립된 아이콘루프(구 더루프)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기술회사다. 아이콘루프는 SCORE 스마트 컨트랙트, LFT 합의 알고리즘, 계층적 분산원장 접근 시스템(Tiered System), 다중 채널(Multi Channel), 커스텀 가능한 모듈(Modular Architecture) 기술로 확장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획득하며, 기존 시스템과의 연계 및 블록체인의 기술 효용을 극대화하고 있다.

현재 한국금융투자협회, 교보생명, P-HIS 컨소시엄에 기술파트너로서 참여하며 자체 개발한 고성능 블록체인 엔진, ‘루프체인’을 기반으로 금융거래, 디지털화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아이콘(ICON)은?

2017년 시작된 아이콘은 다양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로서, ICX 자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아이콘은 ‘Hyperconnect the World’의 비전 아래, 고성능 블록체인 엔진 ‘루프체인’과 국내외 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기획, 다양한 디앱(DApp) 프로젝트 발굴과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프라이빗 체인뿐만 아니라 퍼블릭 체인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이 실생활에 적용되는 환경을 구축해오고 있다.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