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금융감독원, 블록체인 기업대상 ICO 일제조사

기사승인 2018.09.13  01:51:27

공유
default_news_ad1

- ‘금감원 ICO 실태 점검 질문서’ 공문...실태조사라지만 기업들 긴장

   
 

금융감독원이 한국 블록체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ICO(가상화폐 공개) 실태 점검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금감원은 지난 10일부터 ICO를 이미 마쳤거나 준비 중인 회사 여러 곳에 공문을 보냈다.

‘금감원 ICO 실태 점검 질문서’ 공문에 따르면 “ICO 현황을 파악하려 하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해 9월 21일까지 제출해달라”고 전했다.

질문서는 모두 52개 질문으로 구성됐다. 주주 현황, ICO 진행 국가, 국내 홍보 방법 등 아주 구체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

   
 

금감원은 “ICO에 대해서 계약내용이나 사업계획, 백서가 있으면 어떤 내용인지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제재를 위한 것은 아니고 제도 정비가 안되어 있고, 방향을 틀어야 하는데 현재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기업들이 뭘로 사업을 하는지 물어보고 있다. 투자자들이 보고 투자할 수 있는지도 살펴보고, ICO에 대해서 제도를 마련해야 하니 질문지를 보낸 것이다.”

하지만 질문서가 ICO 실태파악을 위한 것이라고 하지만, 금감원의 실태 점검 질문서를 받은 업체들은 비상이 걸렸다. 기업들은 본격적인 제재가 시작되는 것은 아닌지 긴장하고 있다.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