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게임엑스코인, 1시간만에 프리세일 완판 눈길

기사승인 2018.09.11  06:52:08

공유
default_news_ad1

- 토큰뱅크와 코인레일 프리세일, 하락장서 블록체인 업계 주목

   
 
   
 

게임엑스코인(GXC)이 토큰뱅크와 코인레일 사이트에서 프리세일 판매를 시작 1시간 만에 완판되었다.

현재 암호화폐 가격이 급락하는 추세에서 많은 프로젝트들이 자금 모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어서 게임엑스코인의 완판 소식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더욱 고무적인 성과로 비춰진다.

게임엑스코인은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코인이다. 토큰의 발급과 유통의 순환구조를 만들고자 하며, 게임 자산의 교환가치를 확보하고, 게임 자산 거래 및 결제 과정에서 중개자가 아닌 게임사와 유저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매커니즘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한다.

게임엑스코인은 10일 오후 12시에 코인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가 개시되었고 57분 만에 준비된 모든 수량이 팔렸다. 이어 오후 1시 30분에는 토큰뱅크에서 프리세일이 진행되어 역시 1시간여 만에 모든 수량이 판매되었다.

하락장 속에서 게임엑스코인의 완판이 가능했던 원인으로는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성을 동시에 지닌 팀이라는 유명세가 톡톡히 작용했다.

개발 경력 20년 이상의 대표, 서울대 블록체인 학회(디사이퍼) 소속 개발자 등 뛰어난 맨파워를 자랑하는 팀과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블루홀 공동창업자 김강석, 한국게임산업협회장 최관호, 블록체인 거물 투자자 윌 오브라이언 등이 어드바이저로 포진해 있다. 네오위즈블레스, XL게임즈와 같은 10여개의 게임 파트너사가 주목된다.

한편, 게임엑스코인은 이번 세일에 참여하지 못한 투자자들을 위해 추가로 2차 프리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엑스코인월드(GXCWorld)는?

2017년 12월에 설립된 (주)블록체인벤처스의 자회사로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게임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다. 게임엑스코인월드는 3세대 플랫폼인 EOS를 기반으로 자체 제작한 Game X Coin (GXC) 게임 블록체인과 이에 연동되는 게임 SDK를 개발 중에 있다. 2018년 내에 메인넷 런칭과 더불어 3개 이상의 상용게임을 플랫폼에 런칭할 예정이다.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