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VR-AR에도 블록체인...마크 스페이스-스타람바 눈에 띄네

기사승인 2018.08.16  20:26:39

공유
default_news_ad1

- 게임-이커머스-스타와의 교류-가상 부동산 매매 등 블록체인 3D 신대륙 개척

   
[마크 스페이스는 평면 디자인에 VR 및 AR 기술을 통합한 3차원 프레임 워크를 제공한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블록체인과 접목하는 프로젝트가 줄줄이 등장해 주목되고 있다..

그것도 게임 분야를 넘어 부동산, 인테리어, 디자인, 소셜 네트워킹 분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그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3D VR/AR 프로젝트들이 한국 커뮤니티 구축에 나서고 있다. 

■ 독일 소셜 VR/AR 선두 스타람바, 3D 가상세계 리버스 ICO

독일의 상장기업이자 스타와 팬을 연결해 주는 소셜 VR/AR 분야의 선두주자인 스타람바(STARAMBA SE–상장기호 XETRA: 99SC)가 3D 가상세계에서 제품, 부동산, 자산, 서비스를 매매할 수 있도록 하는 리버스 ICO를 준비한다.

스타람바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7000명의 스타로 구성된 세계 최대 3D 아바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세계 사용자가 새로운 건물 및 브랜드를 만들고, 매매하고, 임대히고, 서로 연결될 수 있게 한다.

또한, 스타람바는 지난 7월에 LA의 히어로 벤처서(HERO VENTURES)와 계약을 체결하고, 마블 체험 투어(MARVEL EXPERIENCE TOUR)를 구축해 생생한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에 나선다. 총 10 개의 VR 스테이션에서 투어와 VR 체험이 결합해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등의 마블 슈퍼 영웅들과 더 친밀하게 교감할 수 있다. 스타람바의 CEO인 크리스티안 다우데르트(Christian Daudert)는 오는 8월 17일 한국을 방문해 한국 커뮤니티 회원들과 첫 단독 밋업을 진행한다. 이번 첫 밋업 행사에서는 스타람바의 3D VR/AR을 체험할 수 있는 데모존이 설치될 예정이어서 세계 최고 수준의 VR/AR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독일의 스타람바가 스타 및 유명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에 VR/AR을 접목했다면, 러시아의 마크.스페이스는 이커머스 및 매장에 좀 더 집중하는 블록체인 기반 VR/AR 프로젝트이다. 지난 해에 ICO를 통해 1,100 만 달러를 모금한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는 VR과 AR 기술 플랫폼인 마크.스페이스(MARK.SPACE)는 개별 브랜드들이 자사의 웹사이트에 쉽게 3D, AR,VR을 적용해 소비자들과 상호작용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 싱가포르 마크 스페이스 플랫폼...평면 디자인에 VR 및 AR 기술 통합

마크 스페이스 플랫폼은 마크 스페이스가 개발한 언어인 MOSL(MARK Object Scripting Language)을 사용해 3D 공간에서 객체를 표시할 뿐만 아니라 객체 작성자가 원하는 대로 객체를 사용하여 특정 유스 케이스를 구현할 수도 있다.

API는 개인 오브젝트 디렉토리, 마크.스페이스 API 또는 MRK 토큰을 사용하는 금융 거래 API, 렌더링 API 및 제 3 자 API에서 호출할 수 있다. 

마크 스페이스의 최소단위인 유닛 설계를 시작으로 광범위한 디자인 패키지 중에서 필요한 것들을 선택하고, 빌딩 건축을 통해 전체 건물을 짓고, 유니텍스(UNITEX)라는 무역단지까지 만들 수 있는 등 마크 스페이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 내에서는 MRK 토큰을 활용해 사용자들 사이의 금융 거래가 가능하고,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VR 공간과 오브젝트를 사고 팔며, 제품을 소비하고 서비스를 사용하고, 직원에게 월급을 지불할 수 있다.

마크 스페이스 CEO 겸 창업자인 야나 콘토로비치(Yana Kontorovich)는 “현재의 웹 사이트의 평면 디자인에 VR 및 AR 기술을 통합한 3차원 프레임 워크를 제공해 브랜드, 제조업체 및 소비자들이 더 쉽게 소통하고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크 스페이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도쿄, 모스크바와 서울에 지사를 둔 글로벌 회사다.

   
[모스랜드 부동산 블록체인]

■ 한국 게임 프로젝트 모스랜드 부동산 매매 게임화 주목

한국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기반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인 모스랜드는 부동산 매매를 게임화 했다.

모스코인(Moss Coin, MOC)으로 가상의 부동산 자산을 사고 팔 수 있는 모스랜드는 개발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게이머들이 상호작용 및 몰입을 높이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생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게이머들은 현실의 건물들을 모두 게임 상에서 볼 수 있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부동산을 획득하고 판매할 수 있으며, 광고도 유치할 수 있다. 게이머들이 획득한 가상의 부동산 자산은 암호 화폐를 이용하여 거래 가능하며, 게임 내 부동산 거래로 얻은 모스를 다른 암호화폐나 현금으로 거래소에서 환전할 수 있다.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