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오버워치 리그’, 2019년 미국-중국 팀 새롭게 합류

기사승인 2018.08.03  19:47:12

공유
default_news_ad1

- 애틀랜타 연고지 둘 콕스 엔터테인먼트, 광저우 넨킹 그룹 합류 결정

   
 

블리자드의 온라인게임 ‘오버워치’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에 미국과 중국 연고 팀이 새롭게 합류한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리그’에 미국 애틀랜타와 중국 광저우를 연고지로 하게 될 두 팀이 리그에 새롭게 합류한다고 3일 공식 발표했다. 미국 애틀랜타 팀의 소유주는 콕스 엔터프라이즈(Cox Enterprises)이며, 중국 광저우 팀의 소유주는 넨킹 그룹(Nenking Group)이다. 넨킹 그룹은 중국 프로농구 팀 광저우 롱 라이온스(Guangzhou Long Lions)의 구단주이기도 하다.

피트 블라스텔리카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리그 사장 겸 CEO는 “애틀랜타와 광저우 두 팀이 리그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2019년, 두 지역을 연고로 하는 수 많은 팬들이 오버워치 리그로 새롭게 유입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이트 낸저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는 “애틀랜타와 광저우 모두 열정적이면서도 견고한 팬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다. 팬들에게 두 팀을 하루 빨리 선보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리그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선수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재능 있는 프로 선수들을 리그에서 만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식 팀명과 로고, 선수진 등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리그와의 협력을 통해 각 팀에서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오버워치 리그 신규 팀 및 2019 시즌 스케줄에 관한 정보 역시 추후 공개된다.

한편, 2017-2018 오버워치 리그 시즌 일정은 8월 26~27일, 미국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올스타 위켄드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