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카카오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선보인다”

기사승인 2018.05.29  14:38:10

공유
default_news_ad1

- 카카오, 올해 3분기 IoT 플랫폼과 카카오홈 전용앱 출시

   
 

카카오(공동대표 조수용, 여민수)가 올해 3분기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를 기반으로 한 IoT(Internet of Things) 서비스 카카오홈(Kakao Home)을 출시하고 스마트홈 사업에 진출한다.

카카오홈은 건설사와 가전 제조사 등 수많은 파트너들의 제품과 서비스가 연결되는 오픈 IoT 플랫폼이다. 카카오는 “카카오의 탄탄한 IT 기술력과 플랫폼 경쟁력이 다양한 제휴사의 서비스, 제품과 만나 이용자들의 일상을 변화시킬 예정”이라며 “3분기 카카오홈으로 명명된 자체 IoT 플랫폼과 전용 앱(APP)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전용 앱은 챗봇, 음성 인터페이스 등 인공지능 기술과 카카오 서비스가 융합돼 아파트, 주택, 자동차 등에서 가전제품, 각종 IT 기기 등을 손쉽게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카카오는 “삼성전자, 코맥스, 포스코건설, 현대자동차, GS건설 등 여러 파트너와 IoT 영역에서 협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형 파트너는 물론 스타트업, 중소 업체들과도 긴밀하게 협업하고 기술을 공유해 강력한 IoT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김병학 AI Lab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에서 친구에게 대화하듯 기기를 이용하거나 카카오미니를 활용해 음성으로 명령하며, 카카오홈 전용 앱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연동기기들을 통합 제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