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HTC 바이브, 99만원으로 가격 인하 “VR 대중화 위해”

기사승인 2017.08.21  17:17:11

공유
default_news_ad1

- VR 대중화 위해 결정, 125만원에서 26만원 할인

   
 

HTC 바이브(Vive)는 21일 가상현실(VR) 기기 ‘HTC 바이브’의 공식 가격을 200달러(미국 기준) 인하한다고 밝혔다. 국내 공식 가격은 99만원으로, 기존 125만원에서 26만원 인하됐다.

‘HTC 바이브’는 국내 유통 파트너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 및 옥션/G마켓에서 온라인 판매중이다. ‘HTC 바이브’를 구매하면 HTC의 글로벌 VR 전용 앱 스토어 ‘바이브포트’에서 정액제를 무료로 시험할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된다. 이 정액제는 한 달에 5가지 게임 타이틀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으로, 구글의 ‘틸트 브러쉬’, ‘에버레스트 VR’, ‘리치스 플랜크 익스피리언스’ 등 인기 VR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HTC 바이브 코리아 김진환 지사장은 “바이브가 고가의 장비라는 점에서 부담을 느꼈던 한국 소비자들은 이제 100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으로 현시점 세계에서 가장 앞선 VR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가격 인하는 VR 경험의 대중화를 위한 HTC 바이브의 중대한 결정 중 하나”라고 말했다.

‘HTC 바이브’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소비자용 VR 시스템 중에서 정확한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는 룸 스케일(Room Scale) 모션 트래킹 기능이 가능한 유일한 제품이다. ‘HTC 바이브’ 기본 패키지는 정확한 추적을 위한 2개의 베이스 스테이션, 몰입을 위한 2개의 모션 컨트롤러. 기능이 향상된 케이블, 더 가벼워진 VIVE 헤드셋 등으로 구성된다. 

서동민 기자 cromdandy@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